-
유튜브 마케팅을 알아보자투자에 관한 고찰 2020. 4. 17. 18:24
우선 유튜브 마케팅이 귀사의 비즈니스에 적합한 솔루션인가를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방금 언급했듯이, 유튜브는 가장 큰 웹사이트 중 하나이다. 더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현재 세계에서 두 번째로 인기 있는 웹사이트다. 첫번째는 페이스북..그러나 조만간 유튜브가 1위로 올라갈 가능성이 커보이긴 한다..
그만큼 유튜브의 잠재력은 꽤 시간이 지난 지금도 어마어마하다.
그리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유튜브를 주로 검색 엔진으로 생각하지는 않지만, 그것은 대부분의 방문자들이 사이트에서 하는 것과 똑같다. 유튜브는 단지 두 번째로 인기 있는 웹사이트일 뿐만 아니라 구글에 의해서만 두 번째로 인기 있는 검색 엔진이기도 하다. 이는 플랫폼이 비즈니스에 큰 잠재력을 제공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유튜브가 이처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플랫폼이라는 점도 경쟁이 치열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리서치에 따르면 2020년 4월 현재 유튜브에는 분당 500시간의 동영상이 올라오고 있다. 따라서 유튜브에서 성공을 거두려면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게시할 수 있는 시간과 자원을 확보해야 한다. 즉, 당신은 좋은 유튜브 마케팅 계획이 필요할 것이다.
유튜브가 마케팅 목적으로 그렇게 매력적인 또 다른 큰 이유는 비디오와 비디오 마케팅이 현재 유행하고 있기 때문이다. 동영상은 지속적으로 참여 면에서 가장 성능이 좋은 콘텐츠 중 하나로 입증되었으며, 유튜브를 위해 동영상을 만든다고 해서 동영상을 용도 변경할 수 없는 것은 아니다. 이러한 비디오는 다른 소셜 프로필, 이메일 마케팅 캠페인, 웹 사이트 및 랜딩 페이지, 그리고 사용 중인 다른 플랫폼이나 채널에 유용할 것이다.비디오 제작 문제에 대해서는, 마케팅 비디오를 만드는 것처럼 보이는 것만큼 어렵지 않다. 막대한 예산이 필요 없고 장비에 대한 실질적인 투자도 필요 없다. 물론 전문성을 갖추어 나간다면 점점 예산은 소요가 될 것이다. 그에 따른 편집기술 역시 요구된다.
유튜브가 비즈니스에 적합한 솔루션인가에 대한 대답은 역시 "Yes"이다!! 대부분의 경우 (숫자는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만약 당신이 제품을 판매한다면, 그것은 그것들과 그들의 모든 용도를 보여주고 홍보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당신이 B2B 회사라면, 그것은 당신의 영역을 확장하고 더 많은 리드를 창출하기 위한 훌륭한 플랫폼이다.
YouTube 마케팅 전략 개발
유튜브에서의 마케팅은 다른 소셜 플랫폼에서의 마케팅과 같다:첫 번째 단계는 여러분의 전략을 만드는 것이다. 유튜브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목표를 정의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할 것이다.
전략 수립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서 다루기로 한다!!
'투자에 관한 고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식에서 사용되는 용어를 알아보자! (0) 2020.04.22 주식초보를 위한 작은 안내서 (0) 2020.04.20 초보자를 위한 포괄적인 페이스북 마케팅 part.3 (0) 2020.04.17 초보자를 위한 포괄적인 페이스북 마케팅 part.2 (0) 2020.04.17 초보자를 위한 포괄적인 페이스북 마케팅 part.1 (0) 2020.04.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