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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플루언서랑 무엇인가? 에 대해 알아보자!투자에 관한 고찰 2020. 4. 16. 14:02
인플루언서는 다음의 항목을 가진 사람이다.
자신의 권한, 지식, 위치 또는 청중과의 관계 때문에 다른 사람의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힘.
그들이 적극적으로 관여하는 뚜렷한 틈새에서의 팔로워, 그에 따른 틈새에 대한 그들의 주제의 크기에 따라 달라진다.
이러한 개인은(인플루언서) 단순한 마케팅 도구가 아니라, 브랜드가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협력할 수 있는 사회적 관계 자산이라는 점이다.지난 10년 동안, 우리는 소셜 미디어의 중요성이 빠르게 증가하는 것을 보아왔다.
2019년 1월 모 리서치 기관에 따르면, 34억 8400만 명의 사람들이 소셜 미디어를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있으며, 이는 세계 인구의 45%에 해당한다. 이는 정말 어마어마한 수치가 아닐 수 없다.
불가피하게 이 사람들은 소셜 미디어에서 그들의 의사결정을 안내하기 위해 이런 인플루언서들를 존경하는 경향이 짙다.
소셜 미디어의 인플루언서는 특정 주제에 대한 지식과 전문지식으로 명성을 쌓아온 사람들이다.그들은 선호하는 소셜 미디어 채널에 그 주제에 대해 정기적으로 글을 올리고 그들의 견해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는 열성적이고 적극적인 사람들의 많은 팔로워들을 만들어낸다.
브랜드는 유행을 창출할 수 있고 팔로워들에게 그들이 홍보하는 제품을 사도록 격려할 수 있기 때문에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를 좋아한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활발한 이유이기도 하다.인플루언서의 유형은 아래와 같다.
여러 가지 방법으로 다양한 유형의 인플루언서를 분리할 수 있다.가장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팔로워의 수, 내용 유형 및 영향을 미치는 수준에 의한 것이 있다.
또한 인플루언서가 작동하는 틈새로 그룹화할 수 있다. 이것은 한 척도로 낮은 범주에 나타날 수 있는 인플루언서가 다른 방식으로 볼 때 더 영향력이 있어 보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많은 메가 인플루언서들은 온라인 혹은 오프라인 상에서 굉장ㅎ한 유명인사들이다.
그러나 이 두 그룹 모두 좁은 공간에만 전문지식이 부족하기 때문에 청중들에게 실질적인 영향을 덜 주는 경우가 많다. 일부 마이크로 및 심지어 나노 인플루언서는 그들의 전문 틈새에서 팔로워들에게 엄청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들은 그 부문을 목표로 하는 상품을 판매하는 회사에 엄청난 이익을 줄 수 있다.
메가 인플루언서란 무엇인가?
메가 인플루언서는 그들의 소셜 네트워크상에서 엄청난 수의 팔로워를 가진 사람들이다.
비록 다른 유형의 팔로워들 사이의 경계에 대한 고정된 규칙은 없지만, 공통적인 견해는 메가 인플루언서가 적어도 하나의 사회적 플랫폼에 100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100만명이란 수치는 어떤 플랫폼이라도 만들기가 상당히 어려운 수치다. 어마어마한 수치라는 것이다.
많은 메가 인플루언서들은 영화배우, 스포츠맨, 음악가, 심지어 리얼리티 텔레비전 스타 등 오프라인에서 명성을 얻은 유명인사들이다.그러나 일부 메가 인플루언서들은 온라인과 사회 활동을 통해 방대한 팔로워들을 얻었다.
단, 주요 브랜드만이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위해 메가 인플루언서에 접근해야 한다. 그들의 서비스는 e메일 한 개당 약 1천만원까지 비용이 들 것이고, 그들은 그들이 누구와 협력하기로 선택했는지에 대해 매우 까다로울 것이다.사실상 모든 경우에, 메가 인플루언서는 어떤 마케팅 거래를 하기 위해 대리인들이 그들 대신 일하는 경우도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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