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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플루언서 마케팅이란? 이 주제를 좀더 깊이 있게 살펴보자투자에 관한 고찰 2020. 4. 16. 14:14
우선 인플루언서 마케팅이란 이제는 온라인 마케팅에서 강력하게 확립된 형태의 마케팅이다.
오랫동안 유행이었고, 주류 언론에서 정기적으로 언급하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무엇인지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다.
실제로, 어떤 사람들은 이 문구를 처음 접하고 어떤식으로 수익을 창출해 낼 수 있는지 의문을 가지기도 한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오래된 마케팅 도구와 새로운 마케팅 도구의 혼합물이다.그것은 연예인들의 지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받아들여 그것을 현대적인 콘텐츠 중심의 마케팅 캠페인에 투입한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주요 차별화 요소는 캠페인의 결과가 브랜드와 인플루언서 간의 협업이라는 것이다.
하지만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유명인사들만 참여하는 것이 아니다.대신, 그것은 오프라인 환경에서 유명하다고 생각하지 않는 많은 인플루언서를 중심으로 전개된다.
본 글에서는 인플루언서란 무엇인가를 다음과 같은 기능을 가진 사람으로 정의했다.
1. 자신의 권한, 지식, 위치 또는 청중과의 관계 때문에 다른 사람의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힘
그들이 적극적으로 관여하는 뚜렷한 틈새에서의 팔로워.다음의 크기는 틈새에 대한 그의 주제의 크기에 따라 달라진다.
전통적인 미디어가 저지르는 가장 큰 실수 중 하나는 연예인과 온라인 인플루언서의 차이를 보지 못하는 것이다.
2. 예리하고 열광적인 청중을 구축해 온 사람이 바로 인플루언서라는 것을 깨닫는 것도 중요하다.사람들이 브랜드가 아닌 인플루언서를 따르는 것은 우연이 아니다.
사실, 컨텐츠 소비자들은 당신의 브랜드에 대해 덜 신경쓰지 않는다.
그들은 오직 인플루언서들의 의견에만 신경 쓴다. 규칙과 비즈니스 관행을 인플루언서에 적용하려고 하지 말길 바란다. 소비자들은 그곳에 있고, 그들은 그들의 팔로워들을 데리고 그냥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제품 또는 서비스 중 하나를 마케팅하기 위해 온라인 인플루언서와 협력하는 브랜드를 포함한다.
일부 인플루언서 마케팅 협력은 그것보다 덜 구체적이다. 모 브랜드는 상품의 판매가 아닌 단순히 브랜드 인지도를 개선하기 위해 인플루언서와 협력하기도 한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초기 예로는 유튜브 구독자 전세계 1위에 빛나는 퓨디파이가 있다. 그는 파리 휘하의 프랑스 캐타콤을 배경으로 한 호러 영화 제작자들과 팀을 이루어 캐타콤에서 도전을 받는 일련의 영상을 만들었다.그것은 2700만 명의 그의 채널구독자들에게는 완벽한 콘텐츠였고 영화의 예고편으로서 거의 두 배의 조회수를 받았다. 모두가 승리한 케이스였다.
이것은 간단한 예시로 설명할 수 있다.. 30초짜리 텔레비전 광고가 아니라 10분짜리 비디오의 연속이라고 해도, 유명인사가 한 회사와 팀을 이루어 제품을 피치하는 것을 상상하는 것은 쉽다.
유명인사와는 달리 인플루언서는 어디에나 있을 수 있다. 인플루언서는 아무나 될 수 있다. 그들을 영향력 있게 만드는 것은 웹과 소셜 미디어에 대한 그들의 팔로워들이다. 인플루언서는 인스타그램에서 인기 있는 패션 사진작가가 될 수도 있고 트윗을 하는 잘 읽는 유명블로거 또는 밴드 등 SNS에서 존경 받는 마케팅 임원이 될 수도 있다. 어떤 산업이든 영향력 있는 사람들이 있다. 그들을 찾기만 하면 된다.어떤 사람들은 수십만 혹은 수백만명의 팔로워를 갖게 될 것이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보통 사람들과 더 비슷해 보일 것이다. 그들은 경우에 따라서는 적은 10,000명의 팔로워만 있을 수 있다. 하지만 그들은 그들 분야의 전문가라는 평판을 얻게 될 것이다.
그들은 사람들의 질문에 대한 답을 제공하는 도전적인 사람들이다. 그들의 전문 분야에 따라, 그들은 그들의 전문 주제에 가장 매력적인 사회적 지위를 만드는 사람들이다.
그들은 최고의 사진을 공유하고, 가장 재미있는 비디오를 만들고, 가장 유익한 온라인 토론을 한다.
그들이 생산해내는 컨텐츠는 소비자들에게 어떤 식으로든 소비될 수 있다. 그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
이것이 바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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